암 수술을 앞둔 환자와 그 가족들은 많은 두려움과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기도는 큰 위로와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암 수술을 앞둔 환자를 위한 기도문과 함께 관련된 성경 구절을 모아보았습니다.
1. 암 수술을 앞둔 환자를 위한 기도문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암 수술을 앞둔 사랑하는 환자를 위해 주님께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하셨사오니, 이 약속의 말씀을 의지하며 담대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환자를 붙들어 주옵소서.
주님, 수술을 준비하는 동안 환자의 몸과 마음을 평안으로 채워 주시고, 두려움과 불안을 주님의 위로와 소망으로 바꾸어 주옵소서. 모든 과정을 주님의 손에 맡기오니, 수술이 안전하게 진행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관련 성경 구절:
-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이사야 41:10)
환우들을 위한 기도문
[환우를 위한 기도문] [환자를 위한 기도문] [병자를 위한 기도문]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환우들과 가족들이 어서 속히 치유받고 회복되기를 간절히 애원하는 기도를 들어 응답하
jinshimgidomoon.tistory.com
2. 수술을 앞둔 환자를 위한 기도문
기도문:
자비하신 주님, 수술을 앞두고 걱정과 불안으로 초조해하는 환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그들이 치유자이신 당신을 굳게 믿고 의료진들을 신뢰함으로써 침착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수술에 임할 수 있게 하소서. 또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들에게도 명석한 분별력과 지혜를 주시어 한 치의 실수 없이 수술을 진행하게 하심으로써 환자들이 수술의 고통을 딛고 일어나 치유의 은총을 경험할 수 있게 하소서.
관련 성경 구절:
-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시편 23:4)
3. 암 환자를 위한 치유 기도문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고통받는 환우가 삶의 의미를 잃었을 때 주님의 사랑을 알게 하시며 생명의 근원인 주님을 통해 삶의 새로움을 갖게 하옵소서. 근심과 걱정이 몰려올 때 염려를 주께 맡길 수 있게 하시며, 슬픔과 두려움으로 가득찰 때 구원의 기쁨과 부활의 소망을 갖게 하여 주소서.
관련 성경 구절:
-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야고보서 5:15)
4. 수술 후 회복을 위한 기도문
기도문:
고마우신 하나님,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감사를 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사랑하는 종이 원치 않은 병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며칠 전에 수술을 무사히 끝나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어서 수술한 곳이 회복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어 주님께서 맡겨 주신 사명을 전보다 더 힘차게 감당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관련 성경 구절:
- "여호와께서 그를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가 누워 있을 때마다 그의 병을 고쳐 주시나이다." (시편 41:3)
5. 암 환자를 위한 위로의 기도문
기도문:
전능하시며 은혜로우신 주님, 아침마다 사랑으로 인도하시고 밤마다 은혜로 인생을 주장하시며 오늘도 하나님 안에서 하루를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이 시간 각종 암에 걸린 환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암으로 인하여 많은 성도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암이라는 진단을 받고 많이 두려워했으며 걱정과 근심으로 머리가 어지러웠을 것입니다. 마음이 무너져 내리면서 하나님을 원망하기도 하였을 것입니다. 이 병을 이겨낼 수 있을까 치료될 수 있을까 혼자 생각하면서 많이 무서워했고 두려워하였을 것입니다. 주님, 그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고, 치유의 손길로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관련 성경 구절:
-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이러한 기도문과 성경 구절들이 암 수술을 앞둔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으며, 모든 과정을 주님께 맡기고 담대하게 나아가시길 기도드립니다.